월세 20만원 오르는 거 실화냐고요 ㅠㅠ
💕 장애아맘 ·
아휴 진짜 요즘 집 구하는 게 전쟁통도 이런 전쟁통이 없는 것 같아요. 애들 키우면서 혼자 전전하다가 겨우 자리 잡았나 싶었는데, 웬걸요. 집주인 아저씨가 갑자기 월세를 20만원이나 올리겠대요.
지난주에 부동산 가서 물어봤는데, 요즘 이 동네 시세가 그렇다면서요. 하도 어이가 없어서… 20만원이면 한 달에 제 용돈 두 배는 되는 돈인데. 애들 치료비에 학원비, 생활비까지 빠듯한데 월세를 그렇게 확 올려버리면 진짜 어떻게 살라는 건지. ㅠㅠ
제가 작년에 이사 올 때만 해도 이 정도는 아니었거든요. 그때는 그래도 좀 괜찮은 집을 80만원에 구했었는데, 이번에 부동산 아저씨가 하는 말이 거기는 지금 100만원은 받아야 한다고… 진짜 금값도 아니고 집값이 왜 이렇게 미친 듯이 오르는 걸까요.
활동지원사 선생님 구하는 것도 하늘의 별 따기인데, 이제 집 구할 때마다 월세 폭탄 맞을 생각 하니 앞이 캄캄해요. 애들 생각하면 좋은 동네, 좋은 환경에서 살게 해주고 싶은데 현실은…
혹시 다른 분들은 월세 오를 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? 저도 뭐라도 해보고 싶은데, 그냥 꾹 참고 사는 수밖에 없는 건지. 아니면 이사라도 가야 할까요? 근데 또 이사 가봤자 어디 가서 좋은 집을 싸게 구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… 진짜 답답하네요. 🌷
동네에 새로 생긴 빵집에서 1500원짜리 단팥빵 사 와서 커피랑 먹으면서 한참 고민했어요. 이 빵 하나 가격도 부담인데 20만원이라니… 그래도 울 애들 생각해서 힘내야겠쥬? 다들 힘내세요! 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