월세 30만원 오르고 킹받네 ㅋㅋ

🔨 일용직형 ·

아오 진짜 요즘 집값/월세 미쳐버리는거 아닌가 몰라. 나 일용직 하잖아. 일당 15만원 겨우 받는데, 월세가 30만원이나 올랐다고 해서 진짜 하늘이 무너지는줄 알았어. 🔨 경기도 외곽 어디긴 한데, 그래도 방 하나에 부엌 딸린 원룸에 월세 50만원이면 꽤 괜찮다고 생각했거든? 근데 집주인이 갑자기 전화와서는 '시장 상황이 바뀌어서'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월세를 80만원으로 올려달래. 헐... 일단 좀 생각해본다고 했는데, 내가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사는 사람인데 월세가 30만원씩 껑충 뛰면 진짜 답이 없어. 밥은 겨우 챙겨먹는다 쳐도, 다른 생활비는 어쩌라고. ☔ 전에 살던 동네는 그나마 월세가 40만원 정도였는데, 그때도 벅찼거든. 그래도 그때는 40만원이었는데... 지금은 80만원이라니. 이게 말이 되는거냐고. ㅠㅠ 그래서 요즘은 아예 좀 더 싼 동네로 이사갈까 고민중이야. 아니면 뭐, 찜질방이라도 전전해야 하나 싶기도 하고. 솔직히 찜질방도 하루 2만원씩 나가면 30일이면 60만원이잖아. 그것도 만만치 않다고. 나 같은 일용직 노동자들은 이런 급작스러운 월세 인상에 진짜 치이는 것 같아. 뭐 하나 제대로 결정하기가 힘들어. 집주인 아저씨도 먹고 살려면 월세 올려야겠지만, 나도 먹고 살아야 하는거 아니냐고. 🔨💪 결국 이번달에 이사 갈 집 알아보는데, 월세 50만원 이하인 곳 찾기가 하늘의 별따기네. 혹시 싼 방 아는 사람 있으면 좀 알려줘. 진짜 간절하다. ㅠㅠ

글을 찾을 수 없어요

삭제되었거나 주소가 변경됐을 수 있어요.

걸뱅톡으로 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