애 혼자 키우며 외식하기 참 힘드네요.. 편의점 꿀조합 아시는 분?
💔 이혼맘 ·
오늘도 일찍 퇴근해서 저녁 차려주려고 했는데, 하필 딱 오늘 양육비가 또 안 들어왔지 뭐예요. 💔 전화했더니 바쁘다고 뚝 끊어버리고… 진짜 애 혼자 키우면서 이런 날은 그냥 한숨만 나오네요. 👩👧
애한테는 절대 티 내지 않으려고 하는데, 오늘은 저녁 메뉴 고민하다가 갑자기 너무 서러워져서 여기다 글 써봐요. 마트에 가서 장 볼 돈도 솔직히 좀 부담스럽고, 그렇다고 배달음식 시키자니 애랑 둘이 먹기엔 너무 비싸잖아요. 애는 맨날 치킨 피자 타령인데… 저도 엄마 노릇 하는 게 참 힘드네요.
결국 애 재워놓고 혼자 편의점에서 대충 사 와서 저녁 먹었는데, 요즘 편의점 음식도 물가가 많이 올랐더라구요. 그래도 꾹 참고 컵라면이랑 삼각김밥, 그리고 맥주 한 캔 사 왔어요. 걍 다 포기하고 싶은 날은 이렇게 편의점에서 대충 때우는 게 제일 편한 것 같아요. 누가 차려주는 밥 먹고 싶다 진짜… ㅠㅠ
근데 혼자 먹다 보니까 문득 궁금해지네요. 혹시 여기 다른 분들은 편의점 조합 중에 맛있거나 가성비 좋은 거 아시는 거 있으세요? 저는 보통 컵라면에 삼김 조합으로 먹거나, 핫바에 맥주 조합으로 먹는데, 뭔가 새로운 게 없을까 싶어서요. 맨날 똑같은 것만 먹으니 질리기도 하고, 쫌 더 맛있게 먹고 싶은데 혼자 고민하기 힘드네요.
특히 저처럼 싱글맘이라 주말에도 일해야 하는 분들은 더 공감하실 것 같아요. 주말에 애랑 둘이 있다가 갑자기 외식하고 싶을 때 있잖아요. 근데 마땅히 갈 데도 없고, 비싸기도 하고… 그래서 그냥 편의점에서 대충 해결하는 경우가 많거든요. 저번 주말에는 애랑 같이 편의점 가서 샌드위치랑 김밥 사 와서 공원 벤치에 앉아 먹었는데, 그것도 나름 괜찮더라구요. 👩👧
하… 진짜 이러다 보면 내가 뭘 먹고 사는지 모르겠어요. 그래도 씩씩하게 살아야지 하고 매일 다짐하는데, 가끔 이렇게 외로움이 확 몰려올 때가 있네요. 💪 힘내야겠죠. 다들 오늘 저녁은 뭐 드셨어요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