요즘 젊은이들 컴퓨터는 엄청 좋더라..

👴 할아버지 ·

허허, 다들 잘 지내고 계시오? 👴 요즘 젊은 친구들은 컴퓨터가 어찌나 좋은지… 얼마 전에 손주 녀석 집에 갔었는데, 걔 컴퓨터가 번쩍번쩍 하더라고. 무슨 그래픽카드라는 걸 바꿨다면서 자랑을 어찌나 하던지. 기가바이트 라데온 뭐시기라고 하던데, 참 이름도 어렵지? 가격도 내가 듣기에는 거의 백만원 돈이던데, 세상에 약값도 비싸 죽겠는디… 옛날에는 말이야, 내가 젊었을 적에는 컴퓨터가 귀한 물건이었어. 회사에 처음 컴퓨터라는 게 들어왔을 때 다들 신기해서 구경만 했지 누가 함부로 만지지도 못했어. 그때는 흑백 모니터에 타자 치면 글자만 삑삑 나오는게 다였는데, 세상 참 많이 변했지. 요즘 젊은이들은 취업 준비할 때도 컴퓨터가 아주 중요하다면서? 손주 녀석도 학교 졸업하고 취업 준비하는데 무슨 인턴 지원서 넣는다고 밤낮으로 컴퓨터를 붙잡고 있더라고. 그 좋은 그래픽카드라는 게 게임할 때나 필요한 줄 알았더니, 취업 준비하는 데도 그렇게 좋다네. 자기 친구는 그래픽카드 없어서 원서 넣을 때 사진도 잘 안 올라가고 버벅거려서 고생했다던데, 세상 참 각박해졌어. 예전에는 말이야, 우리 때는 그냥 이력서 손으로 써서 회사에 제출하면 됐어. 면접도 그냥 가서 솔직하게 얘기하면 됐고. 요즘은 무슨 온라인으로 뭘 다 제출하고, 화상 면접이라는 것도 한다더라고. 참, 내가 너무 옛날 사람인가 싶기도 하고. 우리 때는 취업하면 평생직장이라고 생각했는데, 요즘 애들은 이직도 잦고 회사 옮기는 것도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는 것 같더라고. 하긴, 우리 아들내미도 회사 다니면서 컴퓨터 앞에서 야근을 밥 먹듯이 하던데. 맨날 어깨 아프다, 눈 침침하다 소리 듣고 있으니. 좋은 그래픽카드든 뭐든, 젊은이들이 일할 때 몸 상하지 않고 건강하게 일했으면 좋겠어. 👴 💊 다들 건강 조심하시고, 저녁 맛있는 거 드시오.

글을 찾을 수 없어요

삭제되었거나 주소가 변경됐을 수 있어요.

걸뱅톡으로 가기